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실업급여 구직활동 확인서 발급 3가지 방법

실업급여는 적극적으로 구직활동을 장려하기 위한 제도입니다. 실업급여를 받고 있다면 적극적인 구직 활동을 해야 하는데요. 구직활동을 하지 않으면 실업급여 수급이 정지가 됩니다. 구직활동 중임을 증명하는 것이 바로 구직활동 확인서입니다. 구직활동 확인서는 3가지 방법으로 받을 수 있습니다. 

 

실업급여 구직활동 확인서 발급 3가지 방법

구직활동 확인서에는 지원한 회사명 그리고 입사 지원 등의 구직 활동 상태가 표시됩니다. 그래서 구직활동 여부를 알 수가 있습니다. 만약 해당 기업에 입사 지원을 했지만 서류 통과 여부를 기다리거나 면접 관련 연락을 기다리는 중인 상태라도 구직활동 확인서를 제출하면 실업급여를 계속 받을 수 있습니다. 실업급여 구직활동 확인서는 워크넷, 사람인, 잡코리아 세 곳에서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참고로 구직활동 확인서에 지원 직무가 표시되지 않는다면 채용 공고 안내문과 함께 자료를 제출하길 바랍니다. 

 

 

실업급여 워크넷 구직활동 확인서 발급 방법

구직활동 확인서는 워크넷 구직활동을 했다면 마이페이서 > 구직활동 내역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날짜 설정 후 지원한 회사를 선택하면 구직활동 확인서를 간단하게 발급 할 수 있습니다. 

 

>> 구직활동을 위한 워크넷 구직 신청 방법

 

>> 워크넷 실업급여 신청 방법 

 

실업급여 사람인 구직활동 확인서 발급 받기

사람인 구직활동 확인서는 사람인 홈페이지 입사 지원 현황에서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사람인 홈페이지 로그인 후 입사 지원 현황을 클릭해 지원한 기업의 구직활동 확인서를 PDF파일로 발급 받을 수 있습니다. 

 

>> 사람인 구직활동 확인서 발급 방법 자세히 알아보기

 

 

실업급여 잡코리아 구직활동 확인서 발급받기

잡코리아 구직활동 확인서도 똑같이 지원현황에서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잡코리아 홈페이지 로그인 후 지원현황을 클릭합니다. 입사지원 관리 페이지에서 해당 지원 기업 선태 후 증명서 보기를 선택하면 구직활동 확인서를 발급 받을 수 있습니다. 

 

>> 잡코리아 구직활동 확인서 발급 방법 자세히 알아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