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체국택배는 빠르게 보낼 수 있어 자주 이용하는데요. 자주 이용할 경우 접수 시간을 줄이고 비용을 아낄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바로 우체국택배 간편 사전접수 서비스를 이용하는 거예요. 우체국 홈페이지 또는 앱에서 사전접수를 미리 등록해 두면 택배비 할인과 택배 접수시간을 확실히 줄일 수 있습니다.
간편 사전접수는 우체국에 방문해 송장을 사용하는 대신 스마트폰 또는 PC로 작성해 접수번호만 보여줘 택배 접수시간을 아낄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더더욱 사전접수 시 3%~15% 할인을 받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우체국 간편 사전접수 방법
1. 우체국 앱 또는 우체국 홈페이지로 이동합니다. 그리고 간편사전접수 > 창구소포를 눌러주세요.
- 우체국 앱 : 메인 화면 간편사전접수를 터치합니다.
- 우체국 홈페이지 : 우측 등기번호 조회 아래 부분에 바로가기 메뉴 '간편 사전접수+'를 클릭합니다. >> 간편 사전접수 페이지 바로가기
2. 보내는분, 받는 분 정보를 입력합니다.
- 우체국에 방문해서 송장에 직접 쓰는 것 대신 스마트폰 또는 PC로 빠르게 작성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3. 물품 정보를 입력해 줍니다. 택배 크기 및 무게는 대략적으로 입력합니다. 택배를 보낼 때 무게 측정을 해줍니다.
4. 발송인 알림 수신여부를 설정해 줍니다.
5. 사전접수 내역 확인, 약관 동의 및 비밀번호 설정 후 '접수신청'을 진행합니다.
참고로 사전접수는 우체국에 가서 진행해도 되고 미리 집에서 신청 후 방문하셔도 됩니다.
사전접수를 하면 송장 작성하는 시간 및 우체국 직원분이 주소 작성하는 시간이 줄어들어 무게측정 후 바로 보낼 수가 있습니다. 사전 접수를 통해 시간을 아낄 수 있고 택배요금할인까지 받을 수 있습니다. 많이 이용하시길 바랍니다.
- 택배요금을 조금 더 아끼고 싶다면 편의점 반값택배를 이용하는 방법도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