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가볼 만한 곳 경복궁에 이어 창덕궁이 있습니다. 창덕궁은 예약 없이 전각 관람이 가능하지만 특별한 곳인 후원을 가기 위해서는 예약을 해야 합니다. 또 야간개장 달빛기행을 하기 위해서도 예약이 필수인데요. 창덕궁 기본정보 및 야간개장 및 후원 예약 방법에 관한 글입니다.
창덕궁 전각 관람 기본정보
창덕궁은 경복궁에 이어 두번째로 지어진 궁궐이에요. 그리고 세 번째로 지어진 창경궁과 함양문으로 이어져 있습니다. 창경궁을 먼저 갔다 함양문을 통해 창덕궁을 갈 수 있고 아니면 창덕궁에서 창경궁으로 갈 수 있습니다.
관람료 : 3000원
무료 관람대상 : 만 24세 이하 또는 만 65세 이상, 한복착용자 등
매주 월요일 휴무(만약 월요일이 빨간날 또는 대체공휴일이라면 그다음 날 휴무일)
다만 함양문은 오후 5까지만 개방돼 있다는 것 유의해야 돼요.
창경궁은 오후 9시까지 야간개장돼 있어 창덕궁을 보고 창경궁을 가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예요. 참고로 창경궁과 창덕궁 각각 관람료를 내야 합니다. >> 창경궁 야간개장 예약 예매 기본정보 알아보기
창덕궁 특별히 즐기기
창덕궁은 낮에 전각관람을 해도 좋지만 더 재밋게 즐기려면 예약이 필수입니다. 예약을 해야만 볼 수 있는 야간개장 달빛기행 및 후원특별관람 예약 방법을 알아볼게요.
1. 야간개장 달빛기행 즐기기 >> 예약하기
달빛기행은 관람동선에 따라 전문해설사와 안내해설을 들으면서 야간의 창덕궁 모습을 즐길 수 있어요. 행사 기간이 정해져 있어서 행사기간에만 즐길 수 있어요.
2. 왕실정원 '후원' 특별관람 즐기기 >> 예약하기
후원은 오랫동안 왕들이 머물렀던 곳으로 정자, 연못들이 있어 아름다운 곳이에요. 예약이 필수인데 선착순 마감이라 예약이 빨리 차요. 때문에 미리 해야 해요.
야간개장 달빛 기행 기본정보
창덕궁 달빛기행은 야간에 전각을 돌아보는 행사입니다. 관람동선에 따라 전문해설사의 안내해설을 들으면서 야간의 창덕궁 모습을 감상할 수 있어요. 달빛기행 참여할 생각이시라면 편안한 운동화를 꼭 착용하고 가세요.
예매기간 : 2023년 4월 6일 ~ 2023년 6월 4일
관람요금 : 3만원
관람시간 : 100분
1부 : 19:20, 19:25, 19:30
2부 : 20:00, 20:05, 20:10
사전예약제로 운영됩니다. >>예약하기
후원 예약 방법
조선의 궁궐 중에서 가장 오랫동안 임금들이 거처했던 궁궐이에요. 비원으로 잘 알려진 후원에는 정자, 연못, 수목, 괴석 등이 있어서 정말 아름답습니다. 예약해서 가볼 만한 후원이에요.
관람료
성인 : 5천 원 , 소인 : 3천 원